축구 분류

09월 06일 아르헨티나 vs 칠레 월드컵예선 ,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알파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794fc2cfbd3c5cb6b225be36ca18ae03_1725501069_4175.png 

❌ 아르헨티나 (FIFA 랭킹 1위 / 최근 5전: 승승무승승)


 


코파 아메리카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메이저 대회 2연패라는 엄청난 족적을 달성했다. 다만, 디 마리아(RW)의 은퇴와 메시(FW)의 부상으로 L.마르티네즈(FW / 인터 밀란)-알바레즈(FW / AT 마드리드)의 투 톱이 형성될 것이다. 이들은 마무리 능력은 확실하지만, 솔로 플레이 능력은 확실히 아쉽다. 평소보다 파괴력이 떨어질 확률이 높다. 그럼에도 수비 라인은 건재할 것이다. ‘베테랑’ 오타멘디(DC / 벤피카)-로메로(DC / 토트넘)은 훌륭한 배후 공간 관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칠레의 엉성한 공격 전개에 충분히 대응 가능한 조합이다.


 


 


 


- 결장 이슈: 아르마니(GK / ★★★), 팔라시오스(MF / ★★★), 디 마리아(FW / ★★★★), 메시(FW / ★★★★★)


 


 


 


 


 


❌ 칠레 (FIFA 랭킹 43위 / 최근 5전: 패승무패무)


 


코파 아메리카에서 조별 탈락이라는 굴욕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가레카 감독을 새로 선임하며 변화의 바람을 맞이했다. 다만, 이들의 공격을 이끄는 ‘베테랑’ 산체스(FW / 우디네세)가 부상으로 명단 제외를 당했다. 결국 브레레턴(LW / 사우샘프턴) 혹은 ‘베테랑’ 바르가스(FW / 아틀레티코 미네이루)의 개인 능력에 의존하게 될 것이다. 이번 경기도 쉽지 않아 보인다. 수비 라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코파 아메리카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던 리츠노프스키(DC)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된 이후, ‘베테랑’ 디아즈(DC / 리버 플라테)-마리판(DC / 토리노)의 센터백 라인이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수비 라인에 변화가 있는 만큼 조직적인 수비는 기대되지 않는다.


 


 


 


- 결장 이슈: 브라보(GK / ★★★), 산체스(FW / ★★★★)


 


 


 


 


 


❌ 결과 예측


 


아르헨티나의 일방적인 경기 흐름이 예상된다. 다만, 이들은 공격 라인의 부재로 칠레의 밀집 수비에 고전할 확률이 상당하다. 그럼에도 체급 차이를 통해 저 득점 양상의 승리를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르헨티나 승 / 언더(3.5 기준) 정도와 핸디캡(-1.0 기준) 아르헨티나 승도 염두 해보자.


 


 


 


 


 


❌ 베팅 요약 및 추천


 


승무패 : 아르헨티나 승


 


핸디캡 (-1.0) : 아르헨티나 승


 


언더오버(3.5)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