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1부 2월 4일 20:30 퍼스 글로리 FC : 뉴캐슬 제츠 FC
작성자 정보
- 먹튀알파고 작성
- 작성일
본문
◈ 퍼스글로리 (호주 1부 7위 / 승승무승무)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중. 다만 지난 경기 2-2 무승부는 다소 아쉬웠는데, 수적 우세에 있던 상황이기도 했고 경기력에서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허용한 슈팅 5개 중 2개가 골로 연결되면서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지난 경기에서 슈팅을 5개밖에 허용하지 않았다는 데서, 수비적으로 어느 정도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확실한 상태. 미드필더를 3명 배치하면서 중앙을 철저하게 틀어막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사시에는 양 윙백을 수비라인까지 내리면서 5백을 형성하는 등, 상승세를 타는데 수비와 공격의 균형이 잘 맞고 있는 것이 원인임을 부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CB)-비버스(CB)라인이 에이징커브를 겪고 있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결장자 : 존스(GK / C급), 사르디네로(LW / C급)
◈뉴캐슬제츠 (호주 1부 9위 / 패패무무승)
브리즈번을 4-0으로 깔끔하게 잡아내면서 무승 행진을 끊어냈다. 브리즈번이 수비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을 감안하면, 대승은 상당히 놀라운 결과. 지난 경기에서 반가웠던 점은 그동안 부진했던 소티리오(RW)가 1골 1도움, 미켈타제(FW)가 1골을 기록하면서 폼이 살아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떄문입니다. 다만 지난 경기 성과는 브리즈번이 숙이고 들어가는 팀이라 중원 장악이 쉬웠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퍼스글로리의 경우에는 중앙에 미드필더를 3명 배치하는 팀이라 4-1-4-1을 사용하는 뉴캐슬제츠와 중원 숫자싸움에서는 밀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 차라리 두줄수비를 형성하기 쉬운 포메이션을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상대의 노쇠화된 센터백들의 기동성 저하를 이용한 역습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지난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대량득점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울 것입니다.
- 결장자 : 없음
◈코멘트
뉴캐슬제츠가 지난 경기 공격에서의 성과가 상당했으나, 퍼스글로리가 중앙에서 수적 열세에 처하지는 않을 것이고, 중앙을 철저하게 틀어막고 있어 공격적인 성과를 쉽게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퍼스글로리의 중앙 수비라인의 노쇠화를 이용해 뉴캐슬제츠가 어느 정도 전방에서 힘을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승부를 가져오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는 편이 낫다. 오버(2.5)를 1순위로 생각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뉴캐슬제츠 승
[[U/O]] : 2.5 오버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