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메라리가 1월 23일 02:30 FC 바르셀로나 : 헤타페 CF

작성자 정보

  • 먹튀알파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바르셀로나 (스페인 1부 1위 / 무승승무승)

레알 마드리드를 압도해버리면서 수페르코파를 우승했습니다. 가비(LW / 직전 경기 1골 1도움)를 ‘펄스 윙어’로 사용하면서 중앙 장악력을 높이고, 측면은 발데(LB)를 전진시키는 전술이 완벽히 들어맞았습니다는 평가입니다. 사비 감독은 미드펄더들에게도 꾸준히 전진성을 요구하는 타입. 지난 경기에서는 부스케츠(DM)도 상대 진영으로 전진하는 모습이었는데, 데용(CM)이 중원을 잡아주면서 부스케츠의 전진으로 생긴 공간을 커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부스케츠의 기동성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비적으로 안정감이 생긴 것은 덤. 올 시즌 에스파뇰에게 허용한 1골을 제외하면, 바르셀로나가 리그 홈에서 허용한 실점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다만 압박을 가하는 팀에게는 꽤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 지난 에스나뇰과의 경기(1-1 무)에서도 상대가 거칠게 나오자 경기가 꼬이면서 공격 작업이 잘 되지 않는 모습을 연출했고, 0-0으로 무승부를 거두었던 라요도 전방 압박을 가하면서 레알 마드리드를 잡아본 경험이 있던 팀이었습니다. 헤타페가 키케 플로레스 감독 선임 이후 압박 시퀀스와 관련 수치가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의 빌드업이 생각보다 답답해질 가능성도 염두에 두기는 해야할 것입니다.


- 결장자 : 페란(LW / B급)


◈헤타페 (스페인 1부 15위 / 승승패패패)

3연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강등권팀인 세비야와 잠재적인 강등권 경쟁 팀인 에스파뇰에게 두 경기 연속 1-2 패배를 당하면서, 승자승이 우선인 라리가에서 순위 싸움에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되고 말았습니다. 다음 일정도 베티스-아틀레티코-라요-발렌시아를 만나는 일정이라 쉽지 않다. 앞서 언급했듯이 키케 플로레스 감독은 압박을 상당히 중시하는 타입. 지난 시즌 헤타페를 강등권에서 살린 것도 키케 플로레스 선임 이후 압박에 관련된 수치가 전임 감독 시절에 비해 대부분 나아졌기 때문입니다. 바르셀로나의 후방 빌드업을 저지하기 위해 중원에서 상당히 강한 강도의 압박을 구사할 가능성이 높아졌는데, 올 시즌에는 압박과 태클 관련된 수치가 리그에서 최하위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것이 변수. 오히려 역압박에 당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키케 플로레스 감독은 압박 전술을 만드는 데는 능하지만 빌드업 체계를 만드는데는 능한 스타일이 아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도 후방 빌드업을 합니다가 패스미스가 나오면서 추가골을 내주는 등 상대의 전방압박에는 되려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 상태. 사비 감독이 볼 소유권을 잃었을 때는 즉시 압박에 돌입하면서 다시 소유권을 가져오려고 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자신들의 진영에서 사고가 날 가능성도 염두에 두는 편이 좋다.


- 결장자 : 아람바리(CM / C급)


◈코멘트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유력합니다. 헤타페의 강한 압박 전술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기는 하지만, 헤타페도 자신들이 압박을 당할 떄에는 풀어나오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지신들이 계속 주도권을 잡기 위해 소유권을 잃은 상태에서도 부분적인 압박에 들어서는 점을 감안하면, 헤타페가 빌드업을 시도합니다가 실수가 나오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결정력이 좋은 레반도프스키(FW)가 버티고 있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수비 실수 하나는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


◈추천 배팅

[[승패]] : 바로셀로나 승

[[핸디]] : -1.0 바로셀로나 승

[[U/O]] : 2.5 언더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