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월 15일 21:00 릴 OSC : 트루아 AC
작성자 정보
- 먹튀알파고 작성
- 작성일
본문
◈ 릴 (프랑스 1부 7위 / 승승무승무)
무패행진은 이어가고 있으나, 득점력이 생각보다는 올라오지 않고 있는 것이 고민. 지난 경기에서도 하위 전력인 브레스트를 만났으나, 득점이 터지지 않으면서 0-0으로 비기고 말았고, 유럽대항전 진출권인 5위와의 승점 차이는 3점으로 벌어지고 말았다. 그래도 릴의 올시즌 성과는 무시하기 어렵다. 중원에서 고메스(CM)와 카벨라(AM)가 빌드업 ‘리더’ 역할을 하면서 많은 찬스를 공급해주고 있고, 원톱으로 나서면서 자신의 장점인 오프더볼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 데이비드(FW / 리그 10골)가 이를 받아먹는 기조. 데이비드의 빅찬스 미스 횟수가 아쉽기는 하지만, 리그에서 3번째로 높은 기대 득점을 만들고 있을 정도로 폰세카 감독이 빌드업 체계를 확실하게 정비해 놓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점 억제 능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나, 올 시즌 PSG와 모나코에게 도합 10실점을 기록한 것 때문에 저평가를 받는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물론 어떤 상황에서도 라인을 물리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역습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기는 하나, 많은 활동량과 거친 플레이로 상대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방해하는 능력은 뛰어난 편이기 때문. 이로 인해 카드를 받는 횟수가 꽤 되며, 이를 진정시킬 수 있는 베테랑 폰테(CB)가 빠진다는 점은 아쉬우나, 실점률(18경기 24실점)에 비해 실제 수비력은 좋은 편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 결장자 : 구드문드손(LB / C급), 마르틴(CM / B급), 밤바(LW / A급), 폰테(CB / A급)
◈ 트루아 (프랑스 1부 14위 / 패무승패패)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전력 차이를 메우지 못하고 0-2로 패하고 말았다. 최근 릴과의 쿠프 데 프랑스 경기에서도 2-0으로 패하는 등 강호들을 상대로 고전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편. 다만 마지막으로 릴과 붙었던 경기에서 점유율이 완벽하게 밀렸음에도 불구하고 유효슈팅 비중 50%를 기록하는 등 공격적인 강점은 충분히 보여주었던 바 있습니다. 발데(FW / 리그 7골)의 결정력이 꽤 좋은 편이라 이를 믿고 과감하게 전진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는 편. 특히 원정에서 철저하게 라인을 내리고 역습으로 이어가는 플랜이 잘 먹히면서 무실점 비중이 3분의 1로 줄어드는 등, 원정에서 득점의 꾸준함이 더 좋아진다는 점은 호평을 할 만 하다. 물론 수비적인 이슈는 상당한 편. 라인을 내리고 위험한 상황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6야드 안쪽에서의 슈팅 비중이 너무 높아 효과가 있다고 하기는 어렵다. 슈팅의 허용 횟수가 많은 것은 역습 지향적인 팀이라 상대에게 찬스를 어느 정도 내어주어야 하는 특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나, 가까운 곳에서 슈팅이 자주 나오고 있다는 점은 우려점으로 보아도 충분할 것입니다.
- 결장자 : 아고우메(CM / C급)
◈코멘트
릴의 승리를 점치겠다. 최근 쿠프 데 프랑스에서도 2-0으로 무난한 경기 끝에 승리를 거둔 바 있고, 중원에서의 안정감과 잘 짜여진 빌드업 체계로 전방에 많은 찬스를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물론 트루아도 역습 상황에서 결정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선수들은 충분한 편이고, 공격적인 성과가 원정에서 더 잘 나타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오버(2.5)를 픽해도 좋은 경기가 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릴 OSC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