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메라리가 1월 15일 05:00 레알 소시에다드 : 아틀레틱 빌바오

작성자 정보

  • 먹튀알파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소시에다드 (스페인 1부 3위 / 패승승승승)

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까다로운 알메리아 원정에서 2-0 깔끔한 승리를 거두었다. 공격진의 부진이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챔스권을 사수하고 있는 감독의 전술적 역량과 강력한 중원의 힘이 상당히 좋은 상태. 올 시즌 소시에다드가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중원’의 힘이 절대적입니다. 수비수들의 퍼포먼스가 아쉬운 것은 메리노(CM)와 수비멘디(DM)가 강력한 1차 저지선을 구성하면서 커버하고 있고, 공격적인 미드필더에서는 실바(AM / 직전 경기 1골)의 클래스로 전방 자원들에게 많은 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멘데스(RW / 리그 7골)가 돌아올 수 있는 상태라, 빅찬스 미스가 많은 쇠를로트(FW / 직전 경기 1골)와 파트너쉽을 이루면서 결정력을 보완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이 높은 양상을 보여주고 있고, 전방에서의 압박 강도가 세기 때문에 라인이 꽤 높은 곳에서 형성된다는 것이 불안한 점. 빌바오 공격진의 기동성이 좋아, 뒷공간을 공략당하는 시나리오는 소시에다드 입장에서는 꽤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빌바오가 베티스전에서 보여준 전술적 패착을 금방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는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결장자 : 페르난데스(FW / C급), 메르퀠란츠(RW / C급), 사디크(FW / A급), 솔라(RB / B급)


◈ 빌바오 (스페인 1부 8위 / 승승무승무)

리그 2경기 연속으로 0-0무승부를 거두었다. 전반적인 경기를 주도했고, 공격적으로 경기를 주도하기는 했지만, 윙어들의 기복이 상당하다는 점이 아쉬운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베티스전에서 이냐키(LW / 리그 5골)을 우측에 배치하면서 ‘클래식 윙어’ 역할을 맡겼으나 실패한 이후 피드백은 이뤄진 모습. 이냐키를 왼쪽에 배치하면서 다시 ‘인버티드’ 윙어 롤을 맡기는 모습이었다. 이냐키가 섬세함이 부족한 타입이라 정교한 크로스를 올려야 하는 롤은 맞지 않는 옷이라는 것이 중론. 지난 경기에서는 구루제타(FW)의 부진과 무니아인(AM)의 선발제외가 결정적이었고, 니코(RW)도 제 위치를 찾자 드리블 2개를 기록하면서 파괴력을 되찾은 모습. 높은 라인을 빌바오가 공략해볼 시나리오는 윙어 조합만 유지한다면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 시즌 상위권 팀을 상대로는 꽤 고전했다는 점이 부담스러운 점. 올 시즌 5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승리를 거둔 적이 없고, 원정에서는 더욱 심각해 강등권 팀을 제외하면 승리를 거둔 적이 없다. 압박 상황에서 공을 빼앗기는 경우가 잦은데, 압박 시퀀스가 좋은 강팀들을 상대로는 고전할 수밖에 없는 구조. 소시에다드도 전방과 중원에서의 압박 시퀀스가 매우 좋은 팀이라 상성 상 좋은 상태는 아니다.


- 결장자 : 마르티네즈(CB / A급)


◈코멘트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점친다. 올 시즌 소시에다드의 핵심 중원 3명이 모두 출전하는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빌바오 윙어들의 기동성은 아주 훌륭하지만, 기복이 심하고 상황판단력이 그렇게 좋은 상태는 아니다. 물론 소시에다드의 뒷공간을 빌바오 윙어들이 기동성을 이용해 공략할 수는 있지만, 중원의 힘과 압박 시퀀스가 좋은 소시에다드가 경기의 전반적인 주도권을 잡을 것으로 본다.


◈추천 배팅

[[승패]] : 소시에다드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